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심한 한방치료로 환자 분의 회복을 돕는 무실한의원입니다. 갱년기란 폐경기 전후로 해서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폐경을 맞이하는 시기를 말합니다. 이 시기를 건강하게 잘 보내야 이후의 삶 역시 문제 없이 보낼 수 있게 됩니다. 



갱년기는 꽤 오래 이어지게 되는데, 이 때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고갈되게 되면 다양한 변화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불편한 증상이 삶의 질을 저하시키기도 하므로 원주 갱년기 한의원에서 신속한 대처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원주 갱년기 한의원에서는 갱년기 증상과 원인에 대해 지속해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상체질을 바탕으로 하여 체계적인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만약 갱년기 증후군으로 고생을 하고 계신다면 무실한의원에서 상담을 진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갱년기를 맞이하게 되면  난소에서 난포가 고갈이 되면서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호르몬의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는데요. 본래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 다양한 신체적 변화, 정신적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은 안면홍조와 상열감 등이 있으며 생리 기간도 불규칙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초반에는 한달에 2~3번 생리를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점차 생리 주기가 길어지게 되구요. 나중에는 반년에 한번 생리를 하는 것처럼 빈도수가 적어지다가 폐경을 맞이 하게 됩니다. 생리 주기가 1년 이상 길어지면 본격적으로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불편한 증상들이 생길 수 있죠.



많은 분들이 체온조절이 잘 되지 않음을 느끼기도 합니다. 덥지 않음에도 땀이 순식간에 나는 경우도 있고 갑작스럽게 한기가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불어 에스트로겐이 뼈의 생성을 담당하는데, 갱년기 동안에는 뼈의 흡수가 더 많아지게 되면서 관절 이곳저곳이 쑤시거나 아플 수 있구요. 심한 경우에는 뼈에 구멍이 뚫리는 골다공증이 발생하여 골절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원주 갱년기 한의원에 내원하는 환자 분들 중에서는 신경정신과적인 증상들을 호소하시기도 합니다. 갱년기에 들어서면서부터 잠을 잘 이루지 못하고 작은 일에도 과민하게 반응을 하게 되어 가족들과 잘 싸울 수도 있구요. 반대로 무기력해지거나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질이 건조해지면서 성교통이 나타나거나 질 위축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또 항이뇨호르몬의 변화로 인해서 배뇨 장애, 방광염, 요실금 등 불편한 증상이 점차 확대됩니다. 따라서 증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원주 갱년기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중년 여성들중 절반 정도가 심한 갱년기 증후군을 겪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갱년기증후군을 제때 치료하지 않을 경우 폐경으로부터 5년 이후 고지혈증, 심혈관계 질환 발생율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 더더욱 주의를 기울여 건강을 관리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원주 갱년기 한의원에서는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호르몬의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방치료는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보충하는 것이 아니라 보존적인 치료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부작용의 위험이 덜하며 만족도가 높은 편이랍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처방해드리는 한약의 경우 자궁 주위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어혈을 제거합니다. 더불어 기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뜸치료와 같은 온열 치료는 하복부의 냉증을 제거하며 기의 순환을 바르게 해준답니다. 



만약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삶의 질이 저하되었다면 무실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365일 언제든 편하게 내원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