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쓰림을 느끼신 적이 있으신가요? 속이 쓰리거나, 속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들거나, 속이 아리다거나, 신물이 올라오는 것, 쑤시는 느낌 등 모두 속쓰림에 해당합니다. 속쓰림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소화장애, 신경성 위염, 위궤양, 역류성식도염 등의 질환에 걸렸을 경우에도 속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주 속쓰림 한의원 무실한의원은 이러한 속쓰림을 나타나게 하는 다양한 한방 내과 질환에 대하여 경험 많은 의료진이 노하우를 가지고 진료를 통해 원인에 따른 치료를 해드리고 있으므로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본원에 내원하셔서 원장님과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살아가다보면 의도치 않은 일도 많이 발생하게 되고, 눈코 뜰 새 없이 너무 바쁘기도 합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학업, 업무 등의 바쁜 일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죠. 스트레스가 쌓이면 고혈압, 당뇨 등의 질환을 불러올 수도 있는데 위염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위염은 위장 점막에 염증이 생겨 소화가 잘 안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속쓰림은 물론이고 복통, 구토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염은 방치해두면 더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초기에 진료 받으시는게 필요합니다.



원주 속쓰림 한의원을 찾으시는 분들 중 위염으로 무실한의원에 내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만큼 위염은 생각보다 자주 일어나는 질환으로, 위염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과식을 했을 때, 음식을 급하게 먹었을 때, 짜거나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때 등의 식습관이 위염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진통제나 소염제 등의 약물, 카페인, 흡연, 음주, 스트레스도 위염의 원인이 됩니다. 

​위염에는 급성위염과 만성위염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흔히 걸리는 위염은 대게 급성위염인데요. 종종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고 단발적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만성위염인데요. 위염이 3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만성위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만성위염이기 때문에 방치하여 치료를 늦춘다면 더 큰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만성 위염도 표재성 위염, 위축성 위염, 화생성 위염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위축성 위염과 화생성 위염은 위암의 위험 인자로 꼽히는 만큼 더 큰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위염이 오랫동안 치료되지 않고 계속 진행되거나, 위염이 자주 반복되는 상황, 일반적인 위염의 증상이 크게 나타난다면 만성위염을 의심해보시고 원주 속쓰림 한의원인 무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식습관을 관리한다면 만성 위염이 나아질 수도 있는데요. 가공 식품,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등은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 및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골고루 천천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위에 부담을 주는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나 음료, 술, 담배도 피하셔야 합니다. 특히 공복에 피는 담배는 위산이 분비되어 위벽이 상할 수 있으므로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잠들기 최소 2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는 것을 피하시고, 먹고 바로 눕는 습관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염이 호전되지 않아 원주 속쓰림 한의원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무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만성위염으로 고통받으시는 분들께 무실한의원에서는 침, 약침, 뜸, 부항, 한약 등의 방법을 통해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치료를 고려하여 알맞은 치료법을 사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환자분이 쾌유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니, 위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고민하시지 마시고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